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7일 오후 양산시 원동면 에덴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노사모 9번째 만남에 참석한 노무현 전 대통령이 노사모 가족의 모자에 사인을 해주고 있다. /김중걸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은 쇠고기 재협상을 촉구하는 촛불집회 등과 관련해 "시민들의 촛불시위가 이렇게 위력적인 줄은 몰랐다. 미국이 저렇게 좋은 말씨로 나올 줄은 나도 몰랐다"고 시민 촛불 위력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촛불이 청와대로 향하는 것은 별 소득이 없다"며 "정권 퇴진 운동은 헌정질서에도 맞지 않다"고 강조했다.

노 전 대통령은 7일 오후 7시 양산시 원동면 에덴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제9회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정기총회 축사를 통해 "오늘 질 나쁜 신문 제목을 보니까 '재협상에서 정권 퇴진으로'를 제목으로 뽑았다"며 "정권 퇴진 그런 것은 좋은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노 전 대통령은 "쇠고기 협상이 아무리 잘 못 됐다 해도 그 일로 진짜로 정권 퇴진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헌정질서에도 맞지 않다"며 "말로 한 번 해보는 것은 괜찮은데 집중하지 마라. 민주주의 질서 속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노 전 대통령은 이어 "멀리 보고 가자. 앞으로 여러 가지 정치적 쟁점이 생긴다"며 "이명박 대통령에게 요구하고 공격을 하지만 진짜 위험한 존재는 18대 국회다. 대통령 지지도가 떨어지면 정당이 정국을 주도하고 대통령보다 큰 권력을 행사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국회가 하는 일에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대통령이 직접 챙길 수 있는 (정책 등) 가짓수는 몇 개 아니다"면서 "대통령에게 요구할 건 해야지만 적절한 수준에서 밀어붙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노 전 대통령은 "대통령은 5년간 열심히 국정을 이끌어 나갈 사람이며 국민의 뜻을 최대한 헤아려서 일하도록 잘 도와 줬으면 좋겠다"며 40여 분간의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노사모 총회에는 전국 1500여(주최 측 추산) 회원과 문재인·이병완 전 청와대 비서실장, 이호철 전 민정수석 등 참여정부 참모들과 안희정 전 참여정부 평가포럼 집행위원장, 이기명 라디오21 회장,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 영화배우 명계남 씨 등 노 전 대통령의 후원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이에 앞서 노사모 회원은 10기 노사모 운영보고, 11기 노사모 대표일꾼 등 전국 대표일꾼 이취임식 등 총회를 개최한 데 이어 에덴밸리 야외운동장에서 촛불 문화제를 열었다.

또 8일 오전에는 김해로 이동해 노 전 대통령과 봉하마을의 봉화산 등반을 했다.

/경남도민일보 김중걸 기자 (원문 보기)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_top_blogtop=go2myblog BlogIcon 실비단안개 2008.06.09 08: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뉴스로 시청을 하였습니다.
    노무현 전대통령이 날이 더할수록 빛이납니다.
    (열혈팬은 아닙니다.)

    폭력시위는 심히 잘못되었지만, 많은 눈들은 이를 음모라고 생각합니다.
    현정부는 생각 좀 하면서 국정을 운영합시다.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