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5일 오전 창원 성주초교에서 굿네이버스가 마련한 결식아동을 위한 방학교실이 문을 열었다. 이날 개강식에 참가한 어린 학생들이 친구와 자원봉사자 앞에서 자기소개를 하고 있다. /박일호 기자 iris15@  
 
올해 아홉 살인 연아(가명)는 몸이 편찮으신 할아버지와 할머니, 지적장애가 있는 삼촌과 함께 창원시 가음정 본동 철거지역에 산다. 할아버지가 건설노동자로 일하며 버는 게 수입의 전부다. 연아네 식구는 연탄 난로 하나로 겨울을 난다. 학교 급식을 하지 않는 방학이 되면 연아가 끼니를 거르는 날이 잦다.

여덟 살인 지수(가명)는 그나마 형편이 낫다. 엄마, 아빠, 오빠와 함께 살아서다. 그렇지만, 엄마와 아빠는 일이 바빠 매일 아침 일찍 나가 밤늦게야 돌아온다. 오빠는 늘 컴퓨터 앞에 붙어 있다. 그래서 지수는 혼자 밥을 챙겨 먹고 방학 숙제를 해야 한다.

이런 연아와 지수에게 따뜻하게 겨울 방학을 보낼 기회가 생겼다. 국제 NGO인 굿네이버스 경남서부지부가 진행하는 '결식아동을 위한 방학교실'에 참여할 수 있게 돼서다.

굿네이버스는 5일 창원 남정초교와 성주초교, 마산 회원초교에서 연아나 지수와 같은 아이들 7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방학교실 개장식을 했다.

방학교실은 3주 동안 매일 열리는데 자원봉사자 선생님이 학습 지도를 한다. 아이들은 매일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방학숙제를 하고 미술이나 태권도 등 특기 적성 교육까지 받는다. 그리고 나서 점심때가 되면 같이 밥을 먹는다.

이외에 주남저수지 생태탐방이나 창원 더 시티세븐에서 영화를 보는 등 여러 현장 체험 활동도 계획돼 있다.

이번 방학교실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선생님은 모두 대학생이다. 5일 오전 성주초교 방학교실에서 만난 차지연(대구 가톨릭대 사회학과 3학년) 씨는 "평소 자원봉사를 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닿아 방학을 알차게 보내게 됐다"며 "빨리 아이들과 친해지고 싶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경남서부지부 박성현 간사는 결식아동뿐 아니라 차상위 계층이나 부모가 바빠 방학 때 혼자 집에 있어야 하는 아이들도 함께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그는 겨울 방학뿐 아니라 앞으로 더 많은 학교를 대상으로 여름 방학교실과 학기 중 방과 후 학교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박 간사는 "방학교실도 좋지만, 연아와 같은 아이를 찾아 지원 사업을 벌이는 일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경남지역에서 최대한 많은 아이가 지원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경남도교육청 자료를 보면 현재 도내에서 학교 급식이 아니면 끼니를 거르는 아이는 3만 3724명이다. 방학이 되면 이들은 주로 자치단체의 도움으로 끼니를 때운다.

/경남도민일보 이균석 기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