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갱블 알림

[10월 블로그강좌]우리지역 파워블로거 김천령·이윤기

※급히 수정하여 알립니다. 장소가 사정에 의해 변경되었습니다. 당초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하려 했으나, 이미 다른 행사가 잡혀 있는 관계로 이번 강좌는 마산YMCA 2층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마산YMCA는 경남도민일보에서 약 600m 거리에 있으며, 마산MBC 아래, 마산메트로시티 아파트 견본주택 바로 앞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난 9월에 빼먹은 블로그 강좌를 10월에 연달아 개최합니다. 이번에는 우리지역의 파워블로거들을 모시고 그들만의 블로그 운영비결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15일(목)에는 다음과 티스토리에서 김천령의 바람흔적을 운영하고 있는 김천령 님과 티스토리에서 이윤기의 세상읽기, 책읽기, 사람살이를 운영하고 있는 이윤기 님을 강사로 모십니다.

김천령 님과 이윤기 님은 이번 강좌에서 각각 1시간씩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블로그 운영 경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내가 블로그를 하게 된 이유와 계기
-내 블로그의 인기 포스트 소개 및 취재경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겪은 에피소드와 위기, 좌절, 보람
-나만의 블로그 운영 비결(글감 찾기, 취재, 글쓰기, 제목달기 노하우 등)
-블로그 운영 수익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의 전망, 향후 계획


15일 두 분의 블로그 강좌에 이어 29일쯤에도 연이어 지역 파워블로그를 초청, 그들의 블로그 운영 경험을 전수받을 계획입니다.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예전에도 그랬듯이 강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참석자는 30명 내외로 한정하겠습니다. 참석신청은 아래에 댓글로 해주시고, 처음 참석하시는 분은 비밀댓글로 성함과 연락처를 적어 주십시오.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는 분은 블로그 주소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경남도민일보 10월 블로그 강좌 : 우리지역 파워블로거 김천령·이윤기

일시 : 2009년 10월 15일(목) 오후 7시~9시
장소 : 마산YMCA 2층(마산시 양덕동)
문의 : 011-572-1732(김주완)
참가비 : 무료(단, 뒤풀이 참석자는 회비 1만 원)


※찾아오시는 길은 아래의 다음 지도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