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갱블 알림

갱블 강좌를 다시 시작합니다

지난해까지 매달 개최해오던 지역신문발전기금 사업 확정이 늦어지면서 올 들어 갱블 강좌가 중단됐습니다.

지난 5월 17일부로 지역신문발전기금사업으로 갱블 관련 사업이 확정됐기에 갱블 강좌와 갱블 지면 게재 원고료 지급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갱블 강좌를 재개합니다.

올해 갱블 강좌의 큰 주제는 '블로거를 넘어 SNS로'로 잡고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의 융합에 대해 짚어 나가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강좌는 IT 블로거이자 시사블로거, 트위터·아이폰에 대한 폭넓은 글쓰기를 하고 있는 도아(@doax) 님을 강사로 모십니다.

도아님은 블로그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http://offree.net)를 운영하면서 그동안 '연아와 트위터를'이라는 주제로 트위터에 대한 해설을 해왔습니다. 또 아이폰용 무료 앱 소개를 통해 아이폰 사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수많은 글을 썼습니다.

또, 트위터를 통한 지방선거 참여 가능성을 모색하던 중 선거법 위반으로 불구속 입건되기도 했습니다. 이 일로 트위터에서는 #도아사수_ 라는 해시태그가 뜨기도 했으며 트위터를 이용한 선거운동이 쟁점으로 떠오른데 이바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를 모셔서 블로그, 모바일, 트위터, SNS, 그리고 시민들의 모바일 환경에서 살아남기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비밀댓글로 의사를 표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010년 1차 갱블 강좌

주제: 도아와 함께하는 트위터
강사: 블로거 도아
일시: 2010년 6월 10일 오후 7시
장소: 경남도민일보 3층 강당(마산시 양덕2동 151-25)
참가비: 무료(단, 강좌가 끝나고 뒤풀이에 참가하시는 분께는 1만원의 실비를 받습니다.)
문의: 055-250-0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