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

함양군수 '소환' vs '반대' 첨예한 대립

14일 각각 집회 열고 고발 등 주민 내분 격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함양군수 주민소환위(왼쪽)와 소환을 반대하는 범군민대책위가 14일 오전 창원지검 거창지청 정문에서 집회하고 있다.



천사령 함양군수에 대한 주민소환 서명활동이 진행되는 가운데 찬성하는 쪽과 반대하는 쪽이 집회를 연이어 열고 있어 앞으로 적지 않은 충돌이 예상된다.

14일 주민소환위(위원장 전성기)는 오전 8시께 창원지검 거창지청 정문에서 검사들의 출근시간에 맞춰 항의 시위를 벌였다. 주민 50여 명으로 구성된 소환위 측은 천사령 함양군수의 비리 특혜 의혹사건을 엄정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하는 성명도 발표했다.

소환위는 이 자리에서 "천사령 함양군수가 밀실행정과 독선적인 군정을 펼치고 있다"며 "함양군은 땅 장사를 하고 군수는 돈 장사를 하고 있으니 측근비리 엄단과 특혜의혹을 밝혀 내달라"고 촉구했다.

또 최근 지역에서 무성하게 소문으로 나돈 국비지원 사업에 대해 횡령과 측근비리 혐의를 수사해 달라는 성명서를 검찰과 법원에 제출했다.

한편 주민소환을 반대하는 범군민대책위(공동대표 허태오, 임재춘, 이점숙)는 역시 이날 오후 2시 함양군 보건소 앞 광장에서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환 반대를 주장하는 집회를 열고 거리 행진을 했다.

이 자리에서 대책위는 "함양군이 잘살려고 추진하는 일에 극소수의 세력이 방해를 하고 있다"고 말하고, "주민소환 청구로 발생하는 소환비용과 문제는 반드시 소환위 측에 책임을 묻겠다"고 주장했다.

이날 반대 대책위는 성명을 발표하고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소환위의 서명활동 불법사례를 증거물과 함께 함양경찰서에 고발장을 냈다.

2008/01/09 - [정치/행정] - 함양군수 주민소환 반대대책위 결성
2008/01/08 - [정치/행정] - 함양군수 주민소환 2차 서명활동 '갈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