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나라당 김용갑(밀양·창녕) 의원이 18대 총선 불출마와 함께 정계 은퇴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선 명예제대를 신고합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저는 4년 전 저 자신에게 약속한 대로 17대 국회의원을 마지막으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고자 한다"라며 "이제 박수 칠 때 떠난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의 퇴진은 예고된 것이었지만 한나라당에서 18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은 김 의원이 처음이다. 또 정권교체를 하고 나서 물러서는 것이어서 육사 출신의 김 의원 표현대로 '명예제대'가 된 셈.

특히 김 의원의 정계 은퇴 선언으로 다선 의원들이 긴장하고 있다. 공천물갈이 폭을 놓고 당내 분위기가 어수선한 상황에서 자칫 '용퇴론' 바람이 불면 다선 의원들에게 불똥이 튈 수 있기 때문이다. 18대 총선 출마를 노리는 다선 의원들로서는 김 의원의 공식 불출마 선언이 달가울 리 없다. 동년배 다선의원들의 총선 출마가 '노욕'으로 비칠 수도 있는 것이다.

더구나 김 의원은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에서 "3선 의원이 국회의원에게 환갑이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한 지역에서 20~30년 하면 아무리 의정 활동 잘해도 주민들이 지루하게 생각하지 않겠나. 내가 불출마 선언을 함으로써 모범을 보여야겠다고 생각한다"라고 다선 의원들을 겨냥했다. 그는 이어 "다선 의원들에게 개인적으로 오래전부터 불출마 얘기를 했더니 다 만류했다"라면서 "당신이 나가면 나는 어떻게 하느냐? 핑계 댈 게 없어지지 않느냐고 하더라"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한나라당 경남 의원 가운데 김 의원(36년생)과 비슷한 연배의 다선 의원들은 평소 모임에서 만나면 김 의원의 은퇴를 말렸다. 이강두(4선·37년생) 의원과 박희태(5선·38년생) 김기춘(3선·39년생) 의원은 모두 18대 총선 출마를 기정사실화하고 있다.

이들 의원은 김 의원 은퇴 선언에 대해 "새로운 결심이 아니고 벌써 피력해 온 것일 뿐"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김 의원은 또한 몇 차례 공천 실패 경험에도 특정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누가 후진이 되길 바라나'라는 질문에 "김형진이 열심히 뛰고 있잖아? 우리 지역이 박근혜 지역인데, 김형진과 조해진이 붙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자기가 판단해야 할 문제이지만"이라고 답했다. 김형진씨는 김 의원의 보좌관 출신으로 박근혜 전 대표 특보를 지냈고, 조해진씨는 이명박 당선인 비서실 부대변인으로 김 의원이 물러난 빈 자리를 노리고 있다.

앞서 김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지난 12년 동안 국회 활동을 통해 국가 안보와 국가정체성을 지키고자 선봉에서 싸워왔다"면서 "어느 날은 의정 단상에서 국가보안법 폐지 반대를 외치다가 쓰러지기도 하였고, DJ 정부를 조선노동당 이중대로 규탄하는 등 좌파정권 비판에 앞장서왔다"라고 강조했다. 또 "정치권에서도 눈치 보지 않고 소신대로 하고 싶은 말을 다할 수 있었지만, 혹시 저로 인해 개인적으로 상처를 입은 분이 있었다면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제 좌파정권이 퇴진하고 보수정당인 한나라당의 이명박 정부가 나라를 이끌게 돼 안심하고 물러갈 수 있게 됐다"라면서 "이제 보수원조 김용갑은 제 소임을 마치고 정치 무대에서 사라지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부족한 저를 3선 국회의원으로 당선시켜주시고 영광스럽게 명예제대를 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밀양시민·창녕군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Posted by 경남도민일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