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상품도 저마다 '출생의 비밀'이 있다. 물론 상품이 탄생한 이유는 기업에 돈을 벌어다 주기 위해서다. 하지만, 탄생은 때로 푸대접을 받기도 한다.

최근 KT&G는 새 담배 'Simple Ace'를 내놓았다. 재미있는 점은 KT&G가 이 담배를 영남과 제주, 전남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한다는 것이다.

이유는 단순하다. 보통 담배보다 굵기가 가는 담배를 살만한 사람이 이 지역에 많기 때문이다. KT&G가 제공한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전 제품 전국 판매량은 635억 8200만 개비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영남·전남·제주 지역 판매량은 234억 800만 개비로 전국 판매량 가운데 36.8%를 차지했다. 하지만, 제품을 슬림형으로 한정하면 이 비중은 매우 높아진다.

지난해 슬림형은 전국에서 31억 2500만 개비가 팔렸는데, 영남·전남·제주 지역에서 팔린 것이 20억 3000만 개비다. 이 세 지역 판매량이 전체의 64.9%를 차지한 셈이다.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 정도가 수도권에 집중돼 있다는 점까지 생각하면 실제 이 세 지역에서 슬림형 담배 선호도가 얼마나 높은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새로 나온 맥주도 있다. 하이트는 지난달 13일 편의점을 중심으로 '하이트미니'를 선보였다. 기존 355㎖ 제품보다 용량이 105㎖ 적은 250㎖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를 노린 제품이다. 반응은 좋았다.

보름 만에 77만 개가 팔렸다. 하이트 측은 웃음을 지었지만 편의점은 고개를 갸웃거렸다.

소비자가 1200원짜리 250㎖ 제품을 찾으면서 1700원짜리 제품 판매량이 줄어든 것이다. 편의점 주인들 말을 빌리면 최근 모 편의점 업체 직원들은 점주들에게 소용량 맥주를 판매대에서 빼줄 것을 권유하고 있단다.

/경남도민일보 김근주 기자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