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남지방경찰청이 5일 오후 3시 유족의 동의를 받아 사저 정원과 밖을 비치는 6대의 CCTV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경남경찰청이 편집한 것으로 전체 52초입니다.

CCTV 내용은 크게 네 장면입니다.

①서거 전날인 22일 오후 7시 17분 푸른 빛 와이셔츠를 입은 노 전 대통령이 정원 구석에서 풀을 뽑다가 권 여사와 건호씨를 보고 나오는 장면입니다. 긴 치마를 입은 권 여사와는 간단한 대화를 나눕니다. 앞서 점퍼를 입은 건호씨가 보입니다. 이 장면은 약 6초 동안 이어집니다.

②서거 당일 오전 5시 47분께 사저 입구에서 노 전 대통령이 산책하러 이 모 경호관과 함께 나오는 장면입니다. 그 전에 사저 밖에 보이는 사람은 사저를 지키는 전경입니다. 발걸음은 성큼성큼 걷는 평소의 걸음걸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대통령은 가설 담장을 따라 봉화산 쪽으로 발을 옮기다 길 옆에 있는 잡초를 보고 잠시 다가가 잡초를 뽑습니다. 서거 당일에도 '잡초 한 포기'가 눈에 들어와 그것을 정리하는 모습입니다. '풀 뽑는 대통령'입니다.

이날 노 전 대통령이 입은 옷에 관심이 쏠렸었는데요, 제가 경찰로부터 서거 당일 입었던 옷이라고 확인한 그 옷과 같은 것입니다. 회색 빛 수제 양복에 푸른 색으로 큰 네모 격자무늬가 엷게 들어간 것입니다. 목 아랫 부분이 ㄴ자로 찢겨져 있었고, 그 곳에 피가 흥건히 배어 있었습니다. 분량은 41초 정도 됩니다.

③6시 17분 이 경호관이 대통령을 놓친 후 신 모 경호관에게 휴대전화로 이를 알린 후 신 경호관이 망원경 등을 챙겨 나와 확인하는 모습입니다. 당시 시각은 6시 21분이었습니다. 동영상은 2초 정돕니다.

④추락한 노 전 대통령을 발견한 후인 6시 56분부터 59분까지입니다. 6시 56분께 "차를 대라"는 무전을 받고 또 다른 이 모 경호관이 운전을 해 사저를 나왔고, 이어 59분께 부엉이바위 아래서 노 전 대통령을 태운 차가 진영 세영병원으로 향하는 모습입니다. 약 3초간 이어집니다.

/진영원 기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김주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