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17일 창원대 본관에서 창원대 총학생회 자판기 모금 운동 성금 전달식이 열렸다. /박일호 기자 iris15@  
 
"창원대 학생들이 지난 111일 동안 사랑을 마셨습니다~."

창원대 총학생회가 4개월 동안 벌인 커피자판기 모금 운동으로 모은 돈을 투병 학우에게 전달했다. <5월 29일 자 4면 보도>

총학생회는 학교에 암 투병 학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지난 5월 13일부터 교내 자판기 커피 값을 50원 올리는 자판기 모금 운동을 벌였다. 지난달 말까지 111일간 벌인 자판기 모금으로 모두 820만 550원이 모였다.

총학생회는 지난 17일 이 중 300만 원을 지난 17일 암 등으로 투병생활을 하는 ㄱ(여·3학년)씨와 목 골절 수술을 받은 고재광(메카트로닉스공학부 1학년) 씨에게 줬다.

200만 원을 받은 ㄱ씨는 올해 초 설암 초기 판정을 받고 지난 4월 20일 혀 일부를 떼어내고 이식하는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공했지만, 언제든 재발할 우려가 있어 치료와 음식 관리를 잘해야 한다. ㄱ 씨는 이날 성금을 받으면서 학우들에게 미안하고도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100만 원을 받은 고 씨는 지난해 10월 대동제 때 태권도 동아리에서 시범을 보이다가 목이 부러졌다. 같은 달 바로 수술을 받고 일 년 동안 치료를 받았다. 하지만, 아직도 완치가 안 돼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모금 운동의 계기가 됐던 위암 학우는 지난 6월 4일 끝내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총학생회는 미리 100만 원을 지급했다.

창원대 이소운 총학생회장은 이번 모금 운동으로 학우들의 온정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그는 "자판기 커피 값이 올랐다고 투덜대는 학우는 전혀 없었다"며 "모두 기꺼이 모금 운동에 동참해줘 뿌듯했다"고 말했다.

창원대 총학생회는 남은 돈 400만 원을 학교에 맡겨 총학생회 임기가 끝나더라도 투병하는 학우가 생기면 성금으로 쓰도록 할 예정이다.

/경남도민일보 이균석 기자

2008/05/29 - [교육] - 창원대 사랑의 커피…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2008.09.19 1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창원대 도서관에서 커피한잔 하다보면 정말 사실인지 궁금했는데.. 유용하게 쓰이는걸 보니 기분좋네요!! ^^* 도서관 휴게실 왼쪽에서 두번째(?) 자판기 커피가 제일 맛있었던 기억이...ㅋㅋ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