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한나라당 나경원 국회의원이 진주 강연에서 한 여성비하 발언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나 의원 발언에 대해 "교사의 자질과 소양을, 외모와 혼인 관계 유무, 자식의 유무로 판단한 나경원 의원이, 집권여당의 교육정책을 책임지는 6정조위원장이라는 사실이 더욱 개탄스럽다"라며 사죄를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이번 파문에 대해 "나 의원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공교육을 무너뜨리고, 아이들 등수 매기기에만 골몰하고 있는 이명박 정권이, 이 땅의 선생님들에 대해 갖고 있는 인식의 수준을 여과 없이 드러낸 발언"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나 의원은 지난 11일 진주시청에서 열린 '경남여성지도자협의회 심화교육과 제8회 정기총회' 특강에서 "1등 신붓감은 예쁜 여자 선생님, 2등 신붓감은 못생긴 여자 선생님, 3등 신붓감은 이혼한 여자 선생님, 4등 신붓감은 애 딸린 여자 선생님"이라고 해 비난을 받고 있다.

이 같은 파문이 일자 정치권에서는 나 의원뿐만 아니라 한나라당도 사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16일 논평에서 "여교사들에 대한 성적 모독이자 이 땅의 모든 여성들을 정면으로 능멸하는 처사"라며 "한나라당도 진정 여성과 국민을 생각하는 정당이라면 그 책임을 통감하고 나 의원에게 응분의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노동당 여성위원회는 "'성추행 정당'으로 온갖 물의를 일으킨 것도 모자라 이제는 여성의원까지 나서 전국의 여교사를 모욕한 책임을 지고 한나라당의 공식 사죄도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에 앞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남지부는 지난 15일 성명서를 통해 "나 의원은 외모 차별을 부추기고 이혼가정을 비정상적이라고 차별하며 한 부모 가정을 차별한 발언을 해놓고 문제의 심각성조차 인식하지 못한 채 변명을 하고 있다"라며 "사과는커녕 오만하게도 납득을 못하겠다고 한다. 이는 2차 차별"이라고 꼬집었다.

/경남도민일보 표세호 기자

2008/11/15 - [정치/행정] - "애 딸린 여선생, 4등 신붓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성훈 2008.11.17 1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등신붓감: 나까무라 경원
    2등신붓감: 젖녀오크
    3등신붓감: 복당녀

  2. 백호 2008.11.21 1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나라의 국회의원이 이따위 발언이나 해서 사회물의를 야기시키고 진짜 정치인들 왜그려 하나에서 열가지 왜그려 속에서 불이나오네

  3. 백호 2008.11.21 13: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나라의 국회의원이 이따위 발언이나 해서 사회물의를 야기시키고 진짜 정치인들 왜그려 하나에서 열가지 왜그려 속에서 불이나오네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