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갱블 알림

[블로그 강좌]초보님들 모두 오세요

지난 15일 김천령·이윤기 님의 블로그 강좌에 이어 10월이 가기 전에 한 번 더 블로그 강좌가 열립니다.

이번에도 우리 지역에서 활발하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지역파워블로거 두 분을 강사로 모셨습니다.'

구르다(이종은) 님.

'발칙한 생각'을 운영 중인 구르다(이종은)
님과 '테레비저널'을 운영하고 있는 파비(정부권) 님이 29일(목) 오후 7시 경남도민일보 강좌에서 다양한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풀어놓을 것입니다.

구르다(이종은) 님은 창원에 있는 경남정보사회연구소 소장으로 일하면서 지역의 각종 현안과 이슈에 대한 포스팅은 물론 오토바이 마니아로서 전국을 여행하며 본 풍경들, 그리고 일상에서 발견하는 생활이야기 등 다양한 소재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 '비정규 블로거'라고 말하는 구르다(이종은) 님은 자신이 재직 중인 정보사회연구소 회원들을 상대로 블로그 초급반 강좌를 진행해올 정도로 열성적인 블로그 전도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파비(정부권) 님은 블로그 운영 1년만에 120만 명이 넘는 방문자를 확보, 한달 평균 10만 명이 방문하는 영향력 있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입니다.

파비(정부권) 님.

당초 시사블로그로 시작했으나, 최근 TV드라마 리뷰 및 평론을 전문적으로 하면서 블로그 이름도
'테레비저널'로 바꿨습니다.

이 분들은 과연 ▲왜 블로그를 하게 되었는지 ▲블로그를 하면서 얻은 것과 잃은 것은 무엇인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고려 또는 유의해야 할 것은 뭔지 ▲어떻게 하면 쉽고 즐겁게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는지 ▲글의 소재는 어디서, 어떻게 찾는지 ▲그동안 히트 친 블로그 포스트는 어떤 게 있는지 등에 대해 초보자는 물론 아예 블로그를 모르는 분들도 알기 쉽게 설명해줄 예정입니다.

따라서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초보자이시거나, 지금부터 블로그를 운영해보고자 하는 분들, 블로그가 과연 뭔지 궁금하신 분들도 부담없이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를 듣고 싶은 분들은 이 글의 아래 댓글란에 본인의 이름(닉네임도 가능)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신청하시는 분은 자신의 실명과 전화번호, 사는 곳, 이메일 주소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십시오. 신청자가 30명 이상이 되면 마감할 예정입니다.

초보를 위한 블로그 강좌 : 지역 파워블로그 이종은·정부권

일시 : 2009년 10월 29일(목) 오후 7시~9시
장소 : 경남도민일보 3층 강당
참가비 : 무료(단, 뒤풀이 참석자는 1만 원)


※경남지역 블로거 여러분께서는 이 글 많이 많이 퍼가서 포스팅해주세요. 참석신청하는 곳은 이 페이지로 링크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