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축제

"벚꽃은 공군 부대에도 핀답니다" 내일 진주 보라매 벚꽃축제

"벚꽃 만개한 공군교육사령부에 오세요."

진주시 금산면에 있는 공군교육사령부는 4일부터 6일까지 부대 내 비성공원과 주요도로에서 일반 시민들을 초청, '2008 진주 보라매 벚꽃축제'를 연다.

교육사령부는 축제기간 동안 부대 내 주요도로와 공원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이번 축제에는 공군 군악·의장대의 환영연주와 동작시범, KT-1 항공기 축하비행, 고공낙하시범(스카이다이빙), 이 스포츠(e-sports) 공군 에이스팀의 시범경기와 팬 사인회, 공군 장병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벚꽃 길놀이, 군악대의 작은 음악회, 국군방송 위문열차, 불꽃 축포식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 아름다운 가게 운영을 통해 이웃돕기 기금마련과 진주시 초·중등학생 대상 사생·백일장, 조종사 생환훈련 체험, 한국천문연구원 주관 천체관측 체험인 '하늘 여행', 서경 방송 콤보 노래방 등도 열린다.

특히 조종사 생환훈련 체험은 조종사를 꿈꾸는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실제 공군 조종사들이 훈련을 받는 7인용, 20인용 구명정 승선, 공중강하, 무성 무기 사용, 은신처 구축·올가미 덫 설치·불 피우는 법 체험 등을 마련한다.

교육사령부는 행사기간 비성공원 인근에 상설 먹을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공군 홍보사진 '조국의 날개' 및 공군 각 부대기 전시회를 여는 한편 부대 내 비성대로를 차 없는 거리로 만들어 시민들이 벚꽃축제를 만끽하도록 배려한다.

/경남도민일보 김종현 기자

Powered by Zoundry Raven

Technorati : , , , , , , , , , , , , ,
Del.icio.us : , , , , , , , , , , , , ,
Zooomr : , , , , , , , , , , , , ,
Flickr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