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어려운 노인에게 40년간 속바지 2만벌 선물한 80세 서두연 할머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옷 입고 기뻐하실 할머니를 생각하며 재봉틀 앞에 앉아 있으면 하루가 금방이에요."

무더운 날씨에도 아나바다 시장에서 1000원 주고 사왔다는 낡은 선풍기 하나만 켜놓고 조그마한 방에서 할머니들이 재봉틀을 돌리고 있다.

주위의 도움을 받아야 할 나이에도 서두연(80) 할머니는 오히려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속바지와 시장 가방, 밥상 보를 만든다. 이렇게 만든 물건은 주변의 장애노인이나 홀로 사시는 어려운 노인들에게 전하고 있다.

5일 오전에도 그동안 만들어 두었던 250여 벌의 속바지를 주변의 노인들에게 보내고자 마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지난 설날을 비롯해 올 들어 세 번째로 벌써 1000여 벌이다. 서 할머니는 자신이 회장으로 있는 마산시 합포 할머니봉사회 25명의 회원과 함께 15년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할머니들은 각자 역할을 분담해 지역을 돌며 헌옷과 헌 이불을 거둬들이고 씻고 뜯고 새 옷감을 더해 속바지 등을 만든다. 여기에 들어가는 돈은 모두 할머니들이 자식으로부터 받은 용돈을 보탠 것이라 더욱 가치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할머니들은 주변의 어려운 노인 350가구에 틈나는 대로 김장김치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보내는 일도 함께하고 있다. 합포 할머니봉사회가 15년 동안 만들어 선물한 옷과 이불만 해도 벌써 1만 벌이 넘는다.

서 할머니가 봉사활동을 시작한 것은 벌써 40년째이며 할머니봉사회와 함께 만든 것까지 포함하면 2만 벌이 훨씬 넘는다.

/경남도민일보 유은상 기자

떡장수 할머니 생전 선행 이은 아들…장례치르고 남은 조의금 500만원 기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 이향수 할머니.  
고인이 된 어머니의 생전 선행을 아들이 대신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30년 넘게 신마산 재래시장에서 떡 장사를 하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선행을 베풀어온 이향수(향년 82세·마산시 진동면) 할머니가 지난 2일 별세했다. 5일 어머니를 하늘로 보낸 아들 제선수(52·창원시 용호동) 씨는 그런 어머니의 뜻을 이어받고자 장례를 치르고 남은 조의금 500만 원을 재래시장 발전에 써달라며 본보에 맡겼다.

5일 오후 본사를 찾아온 제 씨는 "떡 장사를 했던 우리 어머니보다 더 어려운 분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이 신마산 재래시장, 마산 어시장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 이향수 할머니는 2년 전까지 신마산 재래시장에서 떡 장사를 하면서 가게를 찾아오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로 떡을 나누어 주거나  절에 떡을 공양하는 등 선행을 펼쳤다고 한다. 시장 안에서는 '떡 할머니'로 통했다.

제 씨는 "어머니는 항상 돈에 집착하지 말고, 어려우면 어려운 대로 사는 게 순리라고 말씀하셨다"며 "살아생전 불효를 많이 했는데, 이렇게 성금을 내서라도 조금이나마 용서를 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배숙희(52) 신마산 재래시장 번영회장은 "25년 동안 지켜봤지만, 늘 밝은 표정으로 활발히 움직이면서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 주셨다"면서 "배포도 커 시장에서 든든한 기둥이셨는데, 이렇게 보내고 나니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한편, 본보는 제 씨가 맡긴 성금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경남도민일보 민병욱 기자 (원문 보기)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eter153 2008.08.06 0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에 사랑을 나눠드리는 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_top_blogtop=go2myblog BlogIcon 실비단안개 2008.08.06 0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 이의 손길이 필요한 연세인데, 쉼 없는 나눔의 마음에 고개가 숙여집니다.
    할머니회 회원 여러분의 건강을 소원합니다.()

    이향수 할머님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편히 쉬십시오!()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