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8일부터 기획행정위 터키 등 방문 예정
일정 중 절반 관광·투자금 실체 파악 계획 아직 없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연말 마산시 시장개척단 관련 예산을 불요불급하다는 이유로 전액 삭감했던 마산시의회가 새해 벽두부터 관광성 국외연수를 계획해 물의를 빚고 있다.

10일 시의회에 따르면 기획행정위가 오는 18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이집트와 이스라엘, 터키, 두바이 등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는 기획행정위 위원 7명 전원과 사무국 직원 4명, 집행부 공무원 4명 등 모두 15명이 참가하며 여행경비는 1인당 457만 원씩 모두 6855만 원이 들어간다.

특히 의원들은 두바이와 이스라엘 집단농장, 터키 무역청 등을 방문한다는 일정을 공개했지만 18일 도착해 21일 떠나는 것으로 돼 있는 이집트 일정은 관광자원과 관광 육성 실태조사가 대부분의 일정으로 짜여 있는데다 비행일정 이틀을 제외한 10일간의 일정 중 5일이 관광자원지 방문 또는 주요건축물 시찰로 사실상 관광이 주요일정으로 잡혀 있다.

게다가 의원들은 두바이에서 마산 창포·난포만 개발사업에 4조 3000억 원을 투자하겠다는 회사의 실체를 파악하고 실제 유치가능성을 분석하겠다고 설명했지만 공식 일정에는 이 같은 계획은 아직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흥범 기획행정위원장은 "연수에 관광일정이 포함된 것은 사실이지만 이 역시 의원들의 견문을 넓히기 위한 것으로 봐 달라"고 설명하면서 "두바이 자금의 실체를 확인하고자 현지 관계자와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공무원 노조 관계자는 "새해 벽두부터 시의회가 처음으로 하는 일이 국외여행이라니 올 한해 시의회의 활동이 정말 기대된다"고 반문하면서 "집행부의 해외시장 개척 활동예산을 전액 삭감한 시의회가 무슨 명분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인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밀양시의회 의원들은 지난 연말 어려운 농촌현실을 고려해 급하지 않은 소모성 국외연수 예산편성은 적절치 않다며 자신들의 국외여행 관련예산 전액을 삭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오상진 기자
Posted by 경남도민일보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