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노인들이 창원시 사림동 주택가 공원 원두막에 걸터앉아 더위를 식히고 있다. 기상대는 이번주 내내 장마전선이 제주도 남쪽 해상에 머물다 주말쯤 북상, 경남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김구연 기자 sajin@  
 
"기상청 야유회 때 비가 왔다고 그러더니 와! 정말 기상청 사람들 너무하는 것 아닙니까? 도무지 이제는 기상청 예보하는 걸 믿을 수가 없군요."

기상청 홈페이지 자유토론방에는 최근 기상청의 날씨 예보가 맞지 않는 것에 대한 항의가 늘고 있다. 자유토론방에는 장마가 시작된 이후 100 건이 넘는 항의의 글이 올라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상청은 지난 주말과 일요일 장마전선이 북상하고 있어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남부지역에 토요일 밤 비가 내리고 나서 일요일에는 다시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전국적으로 구름만 끼는 날씨였다.

특히, 경기도와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역에는 지난 토요일과 휴일의 날씨 예보가 완전히 빗나간 것이다. 잘못된 일기예보 탓에 계획을 잘못 잡아 주말과 휴일을 망쳐버린 사람들의 불만이 줄을 잇고 있다.

황승연 씨는 "주말에 많은 비를 뿌릴 거란 예상을 비웃기라도 하듯 장마전선은 물러가 있는 상태라네요. 기상청은 앞으로 예보하지 마시고 실시간으로 날씨를 올리시는 게 어떨는지요? 덕분에 저의 황금 같은 토요일도 물 건너갔군요"라는 글로 기상청의 잘못된 예보를 지적했다.

한편, 너무 비판만 하지 말고 앞으로 잘할 수 있도록 격려하자는 글도 눈에 띄었다.

강동순 씨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비판의 글이 너무 지나칠 정도입니다. 긍정적으로 지켜봐 주시고 격려를 주신다면 일하시는 분들이 더 힘이 나지 않겠습니까"라는 글을 올려놓았다.

이처럼 장마철에 접어든 뒤 기상청 예보는 하루, 이틀 전의 날씨는 정확했지만, 3일 전 예보나 주간 예보는 잘 맞지 않고 있다.

기상청은 24일에서 25일 장마전선이 북상해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다시 장마권의 영향에 들겠다고 주간예보를 내놓았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은 예보였다.

이에 대해 기상청 관계자는 "지난 주말과 휴일에는 필리핀 쪽에서 발생한 제6호 태풍 '펑선' 영향으로 예상보다 비가 적었고 빨리 날이 갰다"며 "장마철에는 수시로 변하는 기상상황으로 단기예보는 정확하지만 3일이나 일주일 전의 예보는 광역권 예보여서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경남도민일보 유은상 기자 (원문보기)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_top_blogtop=go2myblog BlogIcon 실비단안개 2008.06.26 08: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루이틀일이 아니니 무감각해집니다.
    비가 내려야 오나보다 -

    오늘 날씨가 참 좋습니다.
    어젯밤 서울의 밤 소식도 모르는지 -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