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따른 거부감과 불안심리 탓에 학교급식에 이어 병원 급식에까지 불똥이 튈 조짐을 보이고 있다.

경남도내 대부분의 병원에서 경영상의 이유를 들며 값 싼 수입 쇠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다 일각에서는 미국산 쇠고기가 들어오면 병원 급식에 사용될 것이 뻔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입원환자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6일 창원지역 대형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김모(56) 씨는 얼마전 먹은 병원식에 나온 쇠고기 반찬을 먹은 것이 조금 꺼림칙하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별다른 생각없이 (쇠고기를) 먹었는데 연일 방송과 신문기사를 보고 있자니 조금 찜찜하다. 병원급식에까지 수입 쇠고기를 쓰는 줄은 몰랐다."

마산의 대형병원에 입원 중인 이모(여·44) 씨 또한 찜찜하기는 마찬가지. 이 씨는 자신보다 지난해 한 달 정도 병원에 입원했던 아들 걱정이 먼저다.

"아들이 운동하다가 다리를 다쳐 한 달 정도 병원신세를 졌었다. 그 당시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쇠고기가 식단에 올랐는데 그 때는 아무 생각없이 그저 많이 먹으라고만 했다. 지금이라면 생각이 달랐을 것이다."

두 병원 모두 각각 뉴질랜드산과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이들 병원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수입 쇠고기에서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입원환자들의 불안은 지금보다 멀지 않은 미래에 대한 걱정에 있다.

창원의 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는 "지금이야 별 문제가 없다하더라도 광우병 위험이 있다는 미국산 쇠고기가 수입되면 문제가 달라질 것"이라며 "그 때가 되면 모든 병원들이 값이 더 싼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하지 않겠느냐"고 지적했다.

이 같은 환자들의 걱정에 병원 노동자들 또한 적극 공감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병원급식에서 미국산 쇠고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추방운동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울산경남지역본부 관계자는 "광우병 위험을 안은 미국산 쇠고기가 수입되면 주로 병원이나 학교, 군대 등 단체급식에 사용될 것이 뻔하다"고 말했다.

/경남도민일보 김성찬 기자 (원문보기)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결국 소고기가 유통되어도 2008.05.09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국민의 꾸준한 불매운동이면 결국 수입하지 않거나 일본처럼 전수조사(모든 소를 조사하는것. 일본은 장장 1년간 불매운동해서 이걸 이뤄냈지요)를 벌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