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이 노래를 들으면 만화 주인공 '짱가'가 생각난다. 하지만, 앞으로는 신종직업 '스피드 맨'이 떠오를지 모른다.

"스피드 맨! 전화만 주시면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모든 심부름 대행합니다. 기본요금 2000원."

가정에 배달되는 지역상가 홍보 소책자에 등장한 '스피드 맨' 문구다.

최근 대도시를 위주로 성행하고 있던 신종 직업 '스피드 맨'이 마산·창원지역에서도 영업을 시작했다. 이 직업은 바쁘게 살아가는 맞벌이 부부 등 현대인의 필요에 따라 생겨난 것으로 일종의 틈새시장을 공략한 직종이다.

'스피드 맨'은 말 그대로 재빠르게 심부름을 해주는 일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담배 심부름, 퀵서비스, 집안의 무거운 짐 나르기, 못박기, 빨래 걷어주기, 피자·통닭 배달, 은행 업무 등 무엇이든 고객이 요구하는 심부름은 다해준다.

배달 일을 해오다 마산 내서읍에서 한 달 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는 ㄱ씨는 "스피드 맨은 창원에서 한 사람이 영업을 하고 있으며 마산에서는 내가 처음인 것 같다"며 "하루 20∼30건 정도의 주문을 받고 있는데 앞으로 홍보만 잘되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ㄱ씨는 또 "아직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종류의 일을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주로 심야에 담배, 먹을거리 심부름 등을 위주로 하고 있다"면서도 "한번은 은행에서 현금을 송금하는 일을 나에게 맡겨 나를 믿어주고 또 불러줘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스피드 맨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마산 내서읍 ㄴ씨는 "밤늦게 친구들이 찾아와 술이 부족했는데 집앞 가게는 문을 닫아 늦은 시간에 아내를 보낼 수도 없어 스피드 맨의 도움을 청했다"며 "이런 직종이 있는 줄 몰랐는데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고 가끔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경남도민일보 유은상 기자 (원문보기)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