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우나·찜질방, 비용 많이 들어 '울상'…자전거·오토바이 판매량 늘어 '방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기름값으로 인해 자전거로 출퇴근하려는 시민들과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27일 오전 마산시 상남동에 위치한 한 자전거 판매점에 자전거를 사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박일호 기자 iris15@  
 
기름 값이 오르면서 영업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곳이 속출하는가 하면, 기름 값 덕분에 날개 돋친 듯 제품이 판매되는 곳도 있다.

초고유가 시대 업계의 희비가 교차하는 곳은 바로 사우나·찜질방과 자전거·오토바이 판매점.

28일 마산시 합성동 대형 사우나 '한독 스파밸리' 사장은 '문 닫자는 얘기가 목 끝까지 나온다'며 입을 뗐다.

그는 "기름 값이 오르면서 가스료도 올랐다. 이전에 한 달에 3000만 원 들던 가스료가 4000만 원까지 든다"며 "수건만 해도 한 달에 보통 600∼700장이 사용되는데 기름 값이 오르면서 수건 한 장 세탁비가 40원에서 55원으로 올랐다. 이래저래 계속 비용이 많이 들어서 영업을 접을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규모가 작은 목욕탕도 사정은 마찬가지. 같은 동 '신세계 사우나' 조종호(53) 사장은 "근처 목욕탕이 하나둘씩 문을 닫고 있다. 마산 시내 목욕비가 1월부터 4000원으로 올랐지만 손님들이 안 찾을까 봐 우리는 기존 요금인 3500원을 그대로 받고 있다"며 "기름 값이 오르면서 들어가는 각종 비용이 만만치 않아 이래저래 고민이다"고 하소연했다.

이에 반해, 기름 값이 오르면서 희색을 감추지 못하는 곳도 있다. 마산시 상남동의 한 자전거점 주인은 요즘만 같았으면 싶다.

출·퇴근용 자전거를 찾는 문의 전화가 부쩍 늘고 실제 자전거 구입자도 늘었다.

'마산 프로사이클'이라는 자전거점을 하는 김철석(48) 씨는 "예전에는 운동하려고 자전거를 구입한다는 사람이 대다수였는데 요즘은 기름 값이 올라 교통수단으로 자전거를 사려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이 가게에는 보통 50만 원 이상의 MTB 자전거를 찾는 손님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출·퇴근에 사용하려 한다며 20만~30만 원대의 자전거를 많이 찾는다.

지난달에는 한 달 동안 10대도 채 안 팔리던 20만~30만 원대 자전거가 이달에만 20대 정도 팔렸다.

또, 자동차를 이용하기엔 기름 값 등의 비용이 만만찮고 일반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삼기에는 체력이 안 되는 이들은 전기를 충전해서 움직이는 30만 원대의 '전기 자전거'를 찾는 사례도 있다.

자전거점뿐만 아니라, 오토바이 점도 방긋 웃는다.

대림 모터사이클 마산 동부 대리점 정재훈(31) 씨는 "자동차 연료비가 10만 원 든다면 오토바이는 절반도 안 든다"며 "최근 출·퇴근용 오토바이에 대한 문의 전화가 많다"고 말했다.

정 씨는 최근 100만~140만 원대의 다소 가격이 저렴한 오토바이를 출·퇴근용으로 찾는 이들이 많아 이달에만 40~50대를 판매했다. 지난달에 같은 가격대 오토바이가 20~30대 정도가 팔린 것과 비교하면 2배가량 늘었다.

/경남도민일보 우귀화 기자 (원문보기)

2008/05/28 - [시민/사회] - 유사 휘발유 판매 '갈수록 교묘'
2008/05/27 - [시민/사회] - 감당하기 힘든 기름값 불법이라도 쓸 수밖에
2008/05/26 - [시민/사회] - 기름값 폭탄 "일단 차부터 세운다"

Posted by 돼지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daum.net/mylovemay BlogIcon 실비단안개 2008.05.29 08: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2. Favicon of http://totobox.tistory.com/ BlogIcon 토토 2008.05.29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되는곳도 있어야죠
    다 잘못되면 이 사회가 병으로 고전하겠지요.
    이분들도 그동안 마음고생 심했을 것이기에...

  3. 자전거 2008.05.29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든 분들이 힘드시군요 우리 모든 국민이 참여 하는 방안을 만들어 시행 하는게 어떨까 싶어
    제안 하나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 자전거 도로를 만든다는건 정말 힘든 일이라 생각됩니다..돈과
    시간 낭비가 만만치 않을거니 말입니다.
    국가는 정책을 만들어 마지막 차선은 자동차 운행 금지 구역으로 만든다면 좋겠고요
    만약 국가 정책으로 안된다면 이 어려운 시기에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 운동을 제안 해 봅니다.

    나라가 안하면 우리가 합시다.

    마지막 차선 자전거에게 양보....합시다.

  4. 점점 중국화되는군요.. 2008.05.30 09: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출퇴근시 자전거 물결이라..
    여기 한국 맞습니까? 애효... ㅡ.,ㅡㆀ

    이러는 나도 자전고 살 생각중이니..
    그래도 있는 놈들은 외제차몰겠죠..

우수 갱블 선정 결과 발표 및 시상식

2010년 한 해도 갱블을 통해 경남도민일보의 웹사이트와 종이신문 지면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다양한 소통을 실천해주신 여러 블로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결과와 같이 올 한해 갱블을 빛내 주신 블로거 투표 결과 1위 허은미가..

갱블 베스트 블로거 시상식 및 송년회

올 한해도 서서히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경남도민일보, 갱상도블로그와 함께해주신 여러 블로거들께 감사드리며 한해를 갈무리하면서 새해를 꿈꾸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오는 22일(수요일) 오후 7시부터 경남도민..

15일 저녁 구창환 원장 초청 페이스북 강좌

경남도민일보가 두번째 페이스북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9월 9일 페이스북 강좌에 이어 2번째로 마련된 이번 강좌에서는 구창환(http://www.facebook.com/koocci) 인맥경영연구원장을 초청해서 페이스북의 다..

경남SNS 강좌, 이번에는 페이스북입니다

8월 한달을 숨가쁘게 지나왔습니다. 아직도 불볕더위는 맹위를 떨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네요. 이번달 SNS 강좌는 최규문 인맥연경영연구원 전임교수를 모시고 '페이스북,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마..

7월 SNS 강좌 27일 오후 7시

7월 SNS 강좌를 27일 오후 7부터 경남도민일보 강당에서 합니다. 강사는 정광현(한글로)님입니다. 정광현 (한글로)님은 트위터에서 @hangulo 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길벗)'라는 책을 내기도..